본문 바로가기

2019/126

스페인 4인가족 렌트카여행 후기(주차, 주유 등 tip) 2019.12.19~2019.12.25 약 일주일간의 스페인 여행. 엄마와 동생들까지 4명이 함께한 여행이었기에 별 고민할 필요도 없이 이동수단으로는 렌트카를 선택했다. 1. 렌트카 예약 렌트카 예약은 렌탈카스닷컴이라는 웹사이트를 통해 예약했다. 스카이스캐너처럼 여러 업체들의 차를 비교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편리했다. 또한 예약과정에서 한국인 직원과 소통할 수 있는 메일/전화를 이용하면 한국인 직원과 소통할 수 있으므로 언어 걱정도 별로 없었다. (다만 현지에서 차량 픽업/반납 시엔 예외) 내가 운전면허 2종이라 수동은 운전을 못해서, 오토로 예약했는데 수동에 비해 고를 수 있는 차종이 많지 않았고 비용도 오토가 훨씬 비쌌다. 특히 5인 이상 탈 수 있는 다인승(?)용 차는 . 엄마와 동생의 짐 부피가 커.. 2019. 12. 30.
할아버지 장례식, 느낀 것들 스페인 여행 6일째. 크리스마스 이브날이자, 사랑하는 동생 인혜의 생일날. 유럽여행에 와서도 꼭 하루 한끼는 한국 음식을 먹어야 할 만큼 토종입맛을 자랑하는 그녀. 그런 그녀가 그날 가장 먹고 싶어하던 부대찌개와 제육볶음을 만들 재료를 사와 저녁을 먹고, 케잌과 와인을 꺼내 생일축하 노래를 부르며, 내일의 여행계획을 이야기하며 너무 따뜻한 크리스마스 이브날을 보내고 있었다. 그런데 한국에 계시는 아빠에게 전화가 왔다. 한국시간으론 25일 새벽 4~5시쯤 되었을 것이다. 워낙 아침에 일찍 일어나시는 아빠였기에 메리 크리스마스~ 인사를 하려고 하시나? 하고 받았는데, 할아버지가 많이 위독하시다고, 엄마- 동생들 몰래 돌아오는 비행기편이 있는지 알아보라고 하시고 끊으셨다. 그리고 그때로부터 한시간 후- 할아버.. 2019. 12. 30.
법무부장관 후보자 추미애, 응원하는 이유 지난 6일. 문재인 대통령이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하 추미애)이 법무부장관 후보자로 지명했고, 현재 추미애는 인사청문회를 준비중이다. . . 추미애는 법원에서 판사로 10여년간 일하다, 제15,16,18,19,20대 5선 국회의원이자 더불어민주당 전 당대표였던 계속 고위공무원직에 몸담고 있던 사람. 사법부에서 입법부로 위치를 옮겼을 뿐. . . 개인적으로 추미애라는 사람을 좋아한다. 권력있는 자에게도 할 말은 꼭 하고야 마는 강단있는 모습, 그리고 가장 기본이지만 고위공직자들에게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원칙을 지키는 모습. 아닌 건 아니라고 웃으면서 시원하게 거절하는 모습. 문재인 대통령의 추미애 법무부장관 지명 소식. 너무 기쁜 소식인데 조국 전 법무부장관과 그 가족들이 어떻게 들쑤셔졌는지 생각.. 2019. 12. 11.
비즈니스 영어 메일: 초대/제안에 예의있게 거절하기 거래처에게 전시회 같은 이벤트에 초대하는 메일을 받았는데 참석하지 못할 경우, 혹은 참여 의사가 없을 경우, 혹은 어떠한 제안을 받았는데 거절해야 할 경우- 상대의 기분이 상하지 않게 예의있게 거절하는 답변을 써야 한다. (참여하거나 승낙하지 못하더라도 답변은 꼭 쓰는 것이 좋다.) 다음은 거절메일 쓸 때 예문. #서론 메일에 조금 늦게 답장해서 사과드립니다. - I apologize for the slight delay in replying to your email. - 당신이 제안주신 안건에 대해 아주 신중히 고려해봤습니다. -I am writing to inform you that we gave our careful consideration to your proposal. 참석할 수 있는지 우리 쪽.. 2019. 12. 5.
비즈니스 영어: 전화 걸고 받을 때 자주쓰는 표현 정리 모국어가 아닌 외국어로 의사소통을 하는 것은 어렵다. 알아듣기도, 내 뜻을 표현하기도. 특히- 이메일을 통해 텍스트로 써서 전달하는 것이나 실제로 만나 얼굴보고 이야기 하는 것보다 전화로 이야기하는 것은 더욱 긴장되는 일이다. 그래도 자주쓰이는 표현들을 익혀두면 훨씬 잘 들리고 잘 말할 수 있기에- 정리해놓는다. # 전화 연결 안녕하세요! ㅇㅇㅇ입니다. 어떻게 도와드릴까요? - Good morning/Good afternoon/Hello! - OOO speaking/This is OOO speaking. How may I help you? A씨와 통화하고 싶습니다. - May I speak to Mr./Ms. A? - I’d like to speak to Mr./Ms. A, please.” - Could.. 2019. 12. 5.
인벤터 대각선 치수 기입 방법 인벤터 치수 기입은 캐드 등 다른 모델링 프로그램들보다 간단하다. 치수기입 아이콘 하나로 상황에 맞게 직선, 반지름, 지름 등 알아서 적용되니까. 근데 직선 치수 기입할때 가로나 세로 치수는 원하는 직선만 클릭하고 원하는 방향으로 마우스를 움직이기만 하면 되는데 대각선 치수는 그렇게 되지 않는다. 밑에 아래 그림처럼 된다.. . . 그래서 이것저것 눌러보며 조금 헤맸었는데 대각선 치수는 조금 다른 방법으로 하면 된다. 두가지 방법이 있다. (1) 직선 클릭 -> 마우스 이동 -> 마우스 우클릭 -> '정렬' 클릭 1. '치수'아이콘 누르고 원하는 직선 클릭 후 위나 아래로나 마우스 움직이기 2. 마우스 우클릭 후 '정렬' 클릭 3. 그럼 대각선 방향으로 치수기입이 가능해진다. (2) 또는, 더 간단한 방.. 2019. 12.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