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여행/이탈리아

italo(이딸로)기차 티켓 발권방법)

by Boribori:3 2016. 12. 9.

Italo 예매한 기차표 발권하기

보통 유럽의 대부분의 교통수단은 미리 예매할수록 저가에 구매할 수 있으므로 여행 일정이 확실히 정해졌다면 최대한 빨리 인터넷이나 어플을 통해 예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엔 이탈리아의 민영기차인 italo , 예매한 기차표를 발권하는 방법을 포스팅합니다.
이딸로 기차표 예매가 완료되면 예매시 기입한 이메일로 관련 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pdf로 다운받거나 캡쳐하면 폰으로도 쉽게 확인가능합니다. 귀찮게 출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게 받은 메일 오른쪽 상단의, ​ticketcode입니다. 이를 토대로 실제 기차 터미널에서 표를 발권할 수 있습니다 ㅎㅎ

터미널에 가면 italo biglietti tickets 라고 써진 빨간 티켓 자판기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이 화면을 터치하고, 언어를 영어로 변경한 후(오른쪽 상단 영국국기표시 클릭)

왼쪽 상단의 ​print/​changebooking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메일로 받은 티켓 코드를 입력하고 확인 누르면 끝!

그러면 티켓이 나옵니다 ㅋㅋ 이거 가지고 타면 됩니다.

티켓에 기차번호, 좌석 번호(Seat) 기차칸번호(couch) 등 다 있으니 이를 토대로 기차에 타시면 됩니다. 기차 타는 플랫폼은 터미널 전광판에서
본인의 열차번호와 기차시간을 보고 확인가능합니다(공항에서 비행기 게이트 넘버 확인하는 것처럼)
보통 출발 20-30분 전에 나오더군요.

현재 기차 안인데, 충전기도 있고 와이파이도 돼서 귀찮아서 안쓰기 전에 쓰고 있어요. (와이파이역시 와이파이 연결 후 italotreno.it 링크 들어가셔서 accesi- 빨간버튼 누르시고 본인 메일주소와 티켓 코드 입력하시면 쓸 수 있습니다)

이상 이딸로 기차표 발권 방법 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