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여행/이탈리아

바르셀로나에서 베네치아. 부엘링 이용후기, 베네치아 본섬 이동방법

by Boribori:3 2016. 12. 8.

바르셀로나 공항(terminal 1, el prat) 에서 베네치아 공항까지 vueling 저가항공 비행기를 이용하였습니다. 아침 10:30에 출발하여 12:20에 도착! 두시간 정도 걸렸으며 저가항공 이용하면 흔히 기다려야한다는 비행기 연착 이런 것도 없었습니다.

82유로 정도로 표 끊었습니다!

짧은 비행이라 기내식 같은 건 없어요, 저는 비행기 출발하자마자 잠들어서 착륙할때 깨어났네요 ㅜㅜ.. 딥슬립. 그리고 수하물 분실 확률 높다고 하던데 저는 잘 찾았어요.. 비행기도 편했구요.

베네치아 공항이름은 ​aeroporto di venezia marco polo​로, 마르코 폴로 공항이라 부릅니다. 베네치아 본섬에서 13키로 정도 떨어져있으며 베네치아 본섬 센트롤(여행자들이 많이 찾는)까지 가려면 버스를 타야합니다.

이 버스 표는 1층 입국장 안에 있는 티켓 오피스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이 때 ​안내원에게 piazza roma​(로마광장)로 간다고 말하면서 ​8유로​(편도) 내시면 티켓을 줍니다.
(공항 안의, Venezia unica나, atvo 매표소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 piazza roma 까지 버스로 20분ㅡ25분 정도 걸립니다! 이 버스는 공항밖으로 나가면 바로 앞에 사람들이 여러곳에서 줄 서 있는걸 볼 수 있는데 로마광장행은 ​2번 플랫폼에서 출발합니다. 잘 모르겟으면 티켓 들고 근처 사람들에게 물어보시면 됩니다. 이탈리아 사람들은 영어를 곧잘하더군요.! ^_^

저는 이 광장에서 숙소까지 걸어갔는데 걷는 거 별로 안좋아하시는 분들은
로마광장 도착하셔서 ​vaporetto(수상버스) 이용권 사시면 됩니다. 가격은 이용시간에 따라 다른데 오래 이용할수 있는 표일수록 할인율이 커져요. (1회권이 75분간 사용할 수 있는데 7.5유로, 24시간권 20유로, 48 시간권 30유로 등)

베네치아는 물의 도시..라서 버스나 메트로 같은 지상 교통수단이 없고 이 바포레토(수상버스 라고 할 수 있음 가격이 가장 싸므로)나 수상택시(taxi acquei) 등 수상교통수단 이 있습니다 ㅎㅎ 가격은 7.5유로 가 가장 쌀정도로 비쌉니다. (수상택시는 기본요금 15유로, 휴일이나 밤엔 25유로로 확 오릅니다. 짐 추가에 따라 가격 더 오르고 추가 요금은 1분에 2유로....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