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여행/이탈리아

피렌체 호스텔: youth meeting home, florence experience 후기

by Boribori:3 2016. 12. 15.

피렌체에서는 총 5박을 하였는데 처음 2박은 florence experience 라는 호스텔에서 하였다.
체크인 체크아웃이 귀찮으니 웬만하면 한군데에서 머무르는걸 좋아하는데 혹시 몰라 2박만 잡았는데. 1박만 잡을걸 그랬다

<Florence experience 후기 요약>

장점

1.스태프가 친절하다, 매우 유쾌한 Enrico라는 이탈리아사람. 춤과 자신의직업을 사랑하는 사람. very friendly!.

  이 분과 2박만에 친구가 되었다..
2.위치가 좋다. 산타마리아노벨라역에서 도보15분 정도고 관광객들 자주 가는 곳이랑 다 가깝고 좋다
3. 매일 저녁 무료. 저녁메뉴는 파스타나 꾸스꾸스.
4. 공용키친 있어서 요리 가능

단점

1. 5층에 있는데 엘레베이터 없어서 무거운 캐리어 가져온 분들 고생 좀 해야한다 ..
2. 2층침대인ㄷㅔ 사다리 없음ㅋㅋ 1층침대 모서리 밟고 알아서 잘 올라가야함 ^^
3. 와이파이가 리셉션 주변만 된다 침대에서 불가 ㅋㅋ
4. 사람은 몇십명인데 화장실 단 4개. 화장실이랑 욕실 붙어있어서 누가 목욕하면 볼일도 못본다. 아침마다 샤워하느라 줄서있는걸 볼 수 있었다. 난 아침샤워 과감히 포기했다. 샤워자첻도 물도 잘 안나온당 ㅎ 수압 낮음
5. 전체적으로 시설이 다 허름하고 진짜 침대만 있다 방에.. 그것도 사다리없는 이층침대.

유럽여행 3주정도하면서 이렇게 안좋고 불편한 숙소는 처음이었다


<Youth meeting home 후기 요약>


그리고 이곳은 이전에 바르셀로나에서 만났던 영국친구가ㅜ소개해준 호스텔이다. 난 이곳으로 옮겼다. 

개인적으로 너무 좋았던 숙소이다. 처음 하루만 예약했다가 2박 더 예약했다

장점

1. 위치 엄청 좋다 모든 곳이 다 가깝다
2. 와이파이 어느곳에서ㅜ해도 잘된다
3. 매일 저녁 무료 파스타와 와인/샹그리아. 그래서 샹그리아 원없이 퍼먹을 수 있었다


4. 전체적으로 건물 깔끔하고 청결. 샤워실도 좋았고 굿 (샤워실이 여기도 두 곳 뿐이긴 하지만..)
5. 스태프가 엄청 친절하다 moazam이라는 파키스탄이란 친구였는데 말이 잘 통해 밤새 이야기했다


단점

1. 여기도 엘베가ㅜ없었다 5층인데..
2. 히터가 너무 빵빵해서 더웠다
3. 아침10시부터 오후 4시까진 호스텔에 있을 수 없다. 청소시간.. 근데 뭐 여행다니느라 괜찮았다

개인적으로 youth meeting home 호스텔 추천합니다 그런데 성수기엔 별로 안좋을것 같기도 하네요 화장실이 적어서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