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여행/스페인

스페인 모녀여행#7: 시체스에서 몬세라트, 이번엔 렌트카로!

by Boribori:3 2020. 1. 27.

2019년 12월 24일.

발렌시아에서 바르셀로나 넘어가는 날이자 동생 인혜의 생일날!

운전해서 약 4시간 정도 걸리는 장거리 여정이었기에 아침 일찍 출발해 (8시 정도,,? 그렇게 일찍도 아니었다) 달렸다.

발렌시아->바르셀로나 가는 길에 우린 근교 두곳을 구경하기로 했다.

 

시체스와 몬세라트.  시체스는 바르셀로나 근교의 작은 해안가 마을이고 몬세라트는 산 높은 곳에 위치한 수도원.

사실 두곳 다 3년 전 혼자 스페인 여행을 했을 때 가봤던 곳이다.

바르셀로나 호스텔에서 만난 캐나다 퀘백출신의 버지니 2명과 함께했었는데 :-)

그땐 ... 대중교통 이용하고 헤매고 하느라 걷고 또 걷다가 발에 왕물집이 여러개 잡혀서 고생했었던 곳을 이번엔 렌트카로 운전해서 가서 정말 편하게 이동할 수 있었다.

이날의 루트는

발렌시아->시체스->몬세라트->그리고 바르셀로나 숙소로 귀가.

 

시체스라는 작은 해안가 마을을 들려서 3시간 정도 있으면서 여유롭게 걸으며 점심도 먹고 하다가 몬세라트로 출발.

Sitges! 바다는 진리.

역시 자동차여행의 가장 좋은 점,

버스나 기차시간을 고려하지 않아도 떠나고 싶을 때 떠날 수 있으니 마음에 여유가 있다는 것!

.

.

 

시체스에서 몬세라트 가는 길. 운전해서 1시간 정도 걸렸다.

느긋하게 점심을 먹고 출발해서 그런지 몬세라트에 도착하니 오후 4시쯤 됐다.

(아. 시체스에서 점심을 먹은 곳은 Merci라는 곳인데 정말정말 추천...! 특히 여기서 오징어튀김(Calamares)은 꼭 먹어봐야한다.)

" target="_blank" rel="noopener" data-mce-href="http://">http://

 

시체스 MERCI 식당 최고

 

정말 너무 맛있어서 지금도 자꾸 생각나는 곳 ...

 

.

.

.

운전해선 처음 가보는 몬세라트 .

올라가는 산길을 굽이굽이 돌아 올라가는데 드라이브코스가 가히 장관이다. 

옆이 바로 낭떠러진데 차선도 그리 넓지 않아 좀 무섭기도 하나 그만큼 멋있다.

 

주차장 쪽으로 들어가기 전엔 많은 차들이 갓길주차를 해놨는데 자리가 없어서 저런가? 우리도 저기 저렇게 세워야하나-하다가 그냥 끝까지 올라가봤는데 주차장 엄청 넓어서 차 세울 곳도 많고 좋다.

주차요금은 1시간을 있든 5시간을 있든 시간과 상관없이 하루 이내는 6.5유로.

주차비는 들어갈때 뽑은 주차카드를 갖고있다가 나갈때 무인기계에 바코드 찍고 카드로 결제했다.

 

 

.

.

3년 전 바르셀로나에서 대중교통으로 왔을땐 지하철타고 기차타고 케이블카 타고 저 빨간 지붕 있는 곳에서 내렸었는데.

잊고 지냈던 추억들. 다시 와보니 새삼 생생하게 떠오른다. 그땐 정말 고생 사서한단 말이 실감났었는데!

(트래킹 코스로 열심히 몇시간을 걸었는데 땀을 정말 비오듯 흘렸었던 기억이 난다. )

 

.

.

 

몬세라트는 해발 약 1200m 높이에 위치하는 바위산.

몇시간전 해안가 마을 시체스는 참 더웠는데 여기는 고도가 높아서 그런지 추웠다. 패딩을 입었는데도 추웠을 정도니 옷을 단단히 입고가야한다.

천재 건축가 가우디가 가장 큰 영감을 받아간 장소라고하는데 이곳을 와보면 아..

하고 이해할 수 있다. 경치가 정말 끝내준다!!

 

 

날씨도 우릴 도와줘, 하늘도 기가막히게 이쁘다

 

엄마와 막내

 

세계 최고의 4대성지라는 명성있는 곳, 몬세라트.

여길 또 오게 되다니,,!!

감회가 새롭다.

어쩜 바위가 이렇게 신기하게 생겼지?

자연의 신비.

한국에 혼자있을 아빠가 너무 많이 생각난 날. 나홀로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계실..

다음엔 꼭 같이와요.

파노라마 찍는법을 배워 잘 활용하는 엄마

 

 

밖에서 경치만 열심히 구경.

건축물에 딱히 관심 없는 우리 가족은(나만 그럴줄 알았는데,, 새로운 공통점 발견.) 성당엔 따로 들어가지 않았다.

자연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는 곳.

이곳을 트래킹하며 몇시간을 내리 걸으며 멋진 경치에 감탄하기보단 얼른 지나가고 싶은 난관으로 느껴졌던- 3년 전의. 좀 더 젊었던 나와 친구들의 -  혈기 넘쳤던 여행과

이번에 악셀과 브레이크만 밟으며 편하고 빠르게 도착해 온전히 경치만을 감상할 수 있었던 이번 여행.

 

무얼 하나 꼽아야 한다면?

같이가는 일행이 부모님 등 연세있으신 분이면 자동차여행을,

친구들, 동생들 - 아직 체력이 좋은 젊은 사람이라면 대중교통 + 트래킹을.

두가지 모두 경험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