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이 많은 밤과 새벽.

[이재명, 김혜경] 혜경궁김씨 사건 정리, 그리고 생각

by Boribori:3 2018. 11. 23.

'혜경궁 김씨'는 트위터에서 아주 열성적으로 이재명 현 경기도지사를 지지했던 의문의 인물을 네티즌들이 쉽게 부르기 위해 붙인 호칭이다.

말이 의문의 인물이지, 이재명의 아내 김혜경으로 거의 확정되어가고 있다.

이 트위터 사용자는 @08__hkkim(정의를 위하여)라는 계정으로 활동했었다. (계정은 2013년 만들어졌다.)

즉, 부르기 힘든 아이디(08__hkkim)보다 입에 딱 달라붙는 혜경궁김씨로 불리게 된다.

 

이 계정엔 수많은 글들이 올라왔는데 내용이 참 가관이었다.

친형 이재선씨,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 친문계 인사 등 명예훼손, 모욕, 허위사실 유포, 세월호 참사 고인 및 유족 모욕 등 .

 

 

 

 

 

.....

이런 글들이 수도 없이 많아 일부만 올렸다.  물론 자신과 반대되는 생각, 입장을 가진 사람을 비판할 수는 있다.

그런데 '비판'이 아니라 정도를 넘은 비하와 막말이었다. 비난의 대상은 이재명과 관련된 주변사람들.

같은 당사람이라도, 가족이어도 상관하지 않았다.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내뱉을 수 없는 말들.

 

궁금증이 많은 네티즌들은 생각했다. 도대체 누굴까? 아이디가 이재명 아내 이니셜과 비슷하네?

설마....우리가 한번 조사해보자!

발빠르고 손빠른 네티즌들은 계속 놀라운 사실들을 발견했다.

심지어 혜경궁김씨가 이재명과 트위터로 서로 여러 대화를 주고받았다는 것도. 몇 년간을.

물론 SNS로 국민들과 소통하길 좋아하는 이재명에게도 물어봤다. 혜경궁김씨가 누구냐고.

그런데 이재명은 입을 다물었다.

 

네티즌들의, 트위터계정 주인이 이재명 아내라는 의심은 점점 커지게 되고 논란도 커지자,

이 나라엔 답이없다는 트윗 글을 마지막으로 계정을 삭제하고  혜경궁김씨는 트위터에서 사라졌다. ( 2018년 4월 4일 )

트윗계정을 삭제하기 전,

'...나를 사모님으로 몰아 이재명죽이기 하는데 니들 그러다 천벌받는다.' 하며, 경고를 날리는 것도 잊지 않았다.

 

당시 지방선거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로 이재명과 같은 민주당 경선주자였던 전해철은

당 전체의 선거이미지에 피해를 주고있다며 이재명에게 이에 대한 공동조사를 요구하였으나 그는 답이 없었고,

전해철은 결국 2018년 4월 8일, 혜경궁김씨를 경기도 선관위에 고발한다.

(혜경궁김씨는 전해철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비방글을 트위터에 올리곤 했다.)

이후 경기도 선관위는 이 사건을 수원지검으로 이송했고 수원지검과 경기남부경찰청는 수사를 시작하였다.

그런데 이런저런 의혹들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이재명 측은 이를 모함이라고, 자기 아내는 절대 그런 일을 할 사람이 아니라고 주장하였고,

많은 사람들은 이를 믿었다. 제기되는 이 의혹들은 모두 반대세력들의 이재명죽이기라고 생각했다.

결국 이재명은 자신과 관련된 모든 루머들(김부선 스캔들, 성남조폭 연루설 등)을 이겨내고 경기도지사로 당선되었다.

그래도 경찰수사는 계속되었다.

그리고 2018년 11월 17일. .

경찰은 혜경궁김씨가 이재명 아내 김혜경이라는 수사 결론을 내린다.

 

#경찰수사 결과, 혜경궁김씨가 김혜경이라는 스모킹건(=결정적증거)

1) 2014년 1월 15일, 김혜경이 본인 카카오스토리에 올린 이재명  대학입학사진이 10분 뒤 혜경궁김씨 트위터에 올라옴.

  또 10분 후 똑같은 사진이 이재명 트위터에도 등장.

2) 2013년 5월 18일, 이재명이 트위터에 518 광주민주화운동 영정사진을 올렸는데 혜경궁김씨가 다음날 이를 리트윗.

  이로부터 13분 후 김혜경이 본인 카카오스토리에 캡쳐사진 게시. 그런데 캡쳐된 시각이 리트윗한 시각과 같았다.

3) 혜경궁김씨 트위터 글이 2016년 7월까진 안드로이드에서 작성됐는데 이후엔 아이폰으로 변경되었다. 

   그런데 김혜경의 폰 교체시점도 이때였다.

4) 혜경궁김씨의 트위터계정에 등록된 g메일 아이디와 똑같은 daum 아이디(khk631000)가 발견됨

- 그런데 이 다음 아이디의 마지막 접속지가 이재명의 집이고 지난 4월, 경찰수사가 시작된 직후 탈퇴됨.

( 예전에 이재명은 혜경궁김씨로 불리는 트위터계정 08__hkkim에 대해, 자기 아내이름 영문이니셜은 hk가 아니고 hg로 쓴다고 했었음

 이재명의 비서가 트위터계정의 g메일 아이디 khk631000은 자기가 만들었다며

 이재명 아내는 이 이메일의 존재 자체도 몰랐을 거라고 했었음)

- 그런데 이번 다음ID 마지막 접속지가 이재명 자택이라는 건 ?

이번에 나온 증거를 보면, 아내 김혜경씨가 아니더라도 최소 이재명 자택을 드나든 사람이라는 추론을 할 수 있다.

                     (스모킹건은 사건해결을 할때 나온 결정적 증거라는 뜻. 살해현장에서 총을 들고있는 용의자의 총에서 연기가 피어오른다면 이는 그가 살인범이라는 명백한 증거가 된다는 , 아서 코난 도일이 쓴 셜록홈즈시리즈에서 유래한 말)

5) 2015년 1월 28일, 10시 24분 혜경궁김씨 트위터에 JTBC트위터계정 글이 리트윗 됨.

그런데 그로부터 1분 후, 김혜경의 카카오스토리에 같은 글이 올라옴.

   위에 쓴 1)의 경우와 아주 비슷하다.

 

6) 혜경궁김씨 트위터에 등록된 g메일 아이디 khk63100이 DAUM뿐만 아니라 네이버에도 존재했음.

'ljmkhk63100'이라는 아이디로. 이니셜 ljmkhk는 딱 봐도 이재명김혜경으로밖에 생각이 들지 않는다..

그런데 이 아이디 역시 수사가 시작된 지난 4월 탈퇴 처리되었다고 한다.^^

 

.

.

 

 

이재명은 여전히 아니라고, 자기 아내는 무고하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이 모든 정황증거가 과연 우연일까? 정말 누군가의 모함일까?

그러기엔 수상한 점이 너무 많고 이재명이 그동안 아니라며 해왔던 해명들은 수사결과와 상반된다.

이제 그가 하는 말들이 다 거짓같아 보이기 시작한다.

김부선 스캔들 등 이재명 관련 의혹들에 대해서 이 모든 걸 , 이재명죽이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아니. 나도 그렇게 생각하고 싶었는데 그에 대한 소식을 들으면 들을수록 정말 앞뒤가 다른 무서운 사람이라는 생각이 든다.

계정을 '누군가'에게 도용당했다고? 그 '누군가'가 이재명은 아닐까?

계정 주인과 글을 쓴 사람은 자기 아내가 아니라고?  그 주인과 글쓴이는 사실 이재명이 아닐까? 김혜경은 이를 알면서 묵인하고.

그러면 이재명의 변명이 맞아떨어지는데 말이다.

 

 

물론 아직 확실히 밝혀진 건 아니니 검찰수사결과를 좀더 기다려봐야 한다.

좀 더 지켜봐야 하겠지만, 혜경궁김씨가 정말 그의 아내인 게 확실히 밝혀진다면,  이재명의 정치인생은 끝났다고 보면 된다.

혜경궁김씨가 싸질렀던 글들, 그동안의 거짓말들이 진짜 거짓말임을 깨달은,

아직까지 이재명을 믿고싶어하는 국민들은 제대로 뒷통수 맞은 기분일 테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