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여행/베트남

나트랑 태교여행 #2) 김해공항 P3 장기주차 & 임산부 교통약자우대 이용

by Boribori:3 2024. 9. 7.

24.08.29 생일 겸 태교여행 시작!

이번5박6일 나트랑 여행, 사실 공항까진 버스/지하철 타고 가려 했는데 여차저차하다 버스를 놓쳐.. 신랑이 운전해서 가게 되었다.

버스 두대 다 놓침 ^^

(이 과정에서 뭐가 그리 서러웠는지 눈이 붓도록 울었다.  근데 사실 생각해보니 난 처음부터 운전해서 가길 원했었다. 결과적으론 좋았음)

목요일 오후 3시반쯤 광양에서 출발했는데 오빠의 우려와는 달리 차가 전혀 막히지 않아 굉장히 여유로웠다. 하하- 막히기라도 했으면 안그래도 좋지 못했던 기분이 2배 더 좋지 못했을 듯.

중간에 공항근처 식당에서 밀면 한사발 뚝딱 해치웠다. 냉면보다 사랑하는 밀면 ㅠ.ㅠ 너무 맛있어(맛있는 거 먹고 기분 다시 좋아짐)

김해공항 근처 / 김가네가야밀면 JMT...

김해공항 장기주차 - P3 주차장

김해공항에서 운영하는 장기주차장은 P3 여객국제화물주차장( 부산 강서구 대저2동 2145 )

비행기 시간까지 여유도 있고 5일 이상 주차할 거라 요금이 좀 더 저렴한 장기주차장에 차를 대기로 했다.

김해공항 주차장 이용요금 (1일권 비용)
김해공항 주차장
1일권 비용
P3 P1 & P2
 소형   대형   소형   대형
 월~목               7,000     5,000    10,000     9,000
 금~일, 공휴일             10,000     7,000    15,000    13,000

여기서 다자녀가정/장애인/국가유공자/경차나 저공해자동차(1,2종)는  50% 할인받을 수 있다.

P3 단점은 공항으로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P1, P2 주차장과는 달리 10분마다 오는 공황순환버스를 이용해야 한다는 것,, 셔틀버스타고 5분정도면 국제공항 갈 수 있다.

가는 길에 계속 네이버로 실시간 주차가능대수 검색하며 갔는데 목요일 오후 6시 기준, 70대 정도 가능했다 ㅠㅠ

주말이나 휴가철엔 만차 확률이 높다는데  다행이었다.

오늘(토요일 오후7시) 검색하니 만차가 나오네 ㅎ.ㅎ..

5박6일간의 나트랑 여행을 마친 후,  주차요금 정산시간.

약 5일 14시간 주차했고 - 전기차여서 50% 할인 받아 25,500원 :D

광양에서 버스타고 오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다 .. !

김해공항 교통약자우대 - 임산부

김해공항에선 임산부 배려차원에서 혜택을 주는데 대부분의 지원사업들이 그렇듯 모르고 가면 받을 수 없다ㅠㅠ

임신 이후 첫 해외여행이기도 하고, 혹여나 해서 검색해보니까 있었다..! 역시 정보가 힘이야

김해공항 홈페이지 캡쳐

그래서 공항으로 출발 전에 임산부 뱃지랑 산모수첩을 챙겨갔다

(그렇지만 임신7개월이 코앞이라 딱 봐도 임산부처럼 보여서 그런지  딱히 보여달라고 하진 않아 짐이 되었다.)

김해공항 임산부 혜택받기

1. 교통약자 이동서비스 (카운터까지 전동카트 탑승가능)

임산부는 교통약자에 포함되어 지하철~체크인 카운터까지 전동카트로 태워주는 서비스가 있다.

난 걷는 게 힘들지 않아 이 서비스는 이용하지 않았다.

2. 교통약자 스티커 받기

키오스크나 모바일로 셀프체크인을 했어도 해당 항공사 카운터 직원에게 본인이 임산부임을 알리자. (=카운터 체크인/수하물 맡기는 줄까진 서야함)

그럼 항공권에 교통약자 스티커와 임신 몇주임을 써주신다, 이번 직원분은 하트표까지 써주셨는데 괜히 기분이 좋아졌다..

3.  임산부 포함 동반3인까지 교통약자 우선검색대 이용하기

위 스티커를 보여주면 출국수속 중 짐검사할때 일반인들 이용하는 줄  안 서고 교통약자검색대로 바로 갈 수 있다. 그리고 임산부는 문형금속탐지장비 대신 여직원분이 손으로 몸수색을 해주신당.. 태아에게 혹여나 미칠 수 있는 영향을 생각해주는 것 같다.

4. 비행기 탑승시 우선탑승 가능

탑승시간에 맞춰 게이트로 가 해당 항공 직원에게 교통약자스티커를 보여주면 먼저 탑승할 수 있게 해준다.

근데 우린 먼저 탑승하면 계속 앉아있어야 하는 게 싫어서 이 혜택은 이용하지 않고 거의 제일 마지막에 탑승했다.

임산부라 이곳저곳에서 많이 배려받는 요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