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여행/한국

속초 여행 - 소야삼교리동치미막국수, 만석닭강정

by Boribori:3 2016. 8. 22.

친구랑 열심히 포켓몬 잡다가 , 덥고 배고파서 막국수를 먹으러 갔다.

강원도 출신인 친구가 강원도는 막국수라면서,  근데 둘다 속초는 처음이라,

 

택시를 이용하기로 했다. 택시기사분께선 그 지역을 매일 지나다니시니까, 특히 관광지역은 관광객들이 많이 가달라 하는 곳이 있을테니까. 

근처 택시를 잡고 속초에서 가장 맛있는 막국수 집 가주세요~ 라고 했다.

 

그러니, 소야 삼교리 동치미 막국수 집 여기로 데려가주셨다.

 

.

.

 

 

역시 사람들이 많았다. 깔끔한 인테리어와 분위기.  건물 외관 역시 예쁘다.

 

 

 

 

.

.

 

#소야삼교리동치미막국수

속초 막국수를 소개한다.

 

 

이 집은 '비빔막국수, 그냥 막국수 ' 뭐 따로 없어요. 일단 막국수 시키고, 취향에 맞게,

 

겨자나 설탕, 식초, 동치미 국물을 넣는다.

가격은 7,000원

 

곱빼기는 8,000원, 사리추가는 3,000원. 

 

 

 

동치미 막국수는 사실 처음먹는데, 시원하고 깔끔, 정갈한 맛- 제가 좋아하는 맛.

 

특히 면이.. 부드럽고 자꾸 생각나는 은근한 맛이 있다.

 

속초 갈 기회 있을때마다 들려서 먹을 것 같다.

 

 

#만석닭강정

 

속초에서 엄청 유명한 '만석닭강정' 본점 바로 옆에 있으니, 찾기 쉽다.

 

(짧은 후기: 닭강정이 유명한지도 모르고 갔는데, 사람들이 모두 무슨 상자같은걸 들고 다니는 걸 보니 만석닭강정이었다.

 그래서 먹어봤는데 솔직히 나랑 는 왜 그정도로 유명한건지 이해는 못했다.

맛있긴 한데 특별하지 않은 평범한 맛이랄까.. 그래서 사진도 찍지 않았다. 뭐 , 사람마다 취향은 다른거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