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이 적을 땐 모르지만 여러가지 정보가 이미 셀에 입력되어 있는 상태에서, (특히 표 형식으로 되어있을 때)
엑셀 초보자 분들은 중간에 추가할 내용이나 삭제하고 싶은 내용이 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할 지 몰라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엑셀의 '행 삽입/삭제'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삽입,삭제하고자 하는 셀을 클릭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위 그림처럼
삽입(I)... 이나 삭제(D)... 를 누르면 되는데, 더욱 빠르게 작업하길 원하는 분들을 위해 역시 단축키가 존재합니다. ^^
행/열 삽입 : Ctrl + +
-> 컨트롤 키를 누르고 떼지 않은 상태에서 + 키를 누르면 되는데,
이 때 + 키는 백스페이스 옆에도 있지만 이 경우 쉬프트 키도 같이
눌러줘야 하기 때문에, 키보드 가장 우측에 있는 (아래그림참고)
+키를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행/열 삭제 : Ctrl + -
행을 삽입한 모습입니다.
열 삽입, 행,열 삭제도 이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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