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또 가야하는 곳

여수 이순신광장 인생횟집: 희망선어 삼치회(웨이팅 주의)

by Boribori:3 2021. 12. 12.

[2021.11.27. 토요일]
엑스포역에 12시에 도착한 뽈똘님을 픽업하고 여수여행을 시작하였다.

이날 날씨 최고좋았음!!!!


식도락 여행이라 하던가.. 먹고 마시는거 좋아하는 우리에게 여수여행 중 중요 포인트 중 하나는 희망선어가서 선어회 먹어보기였다.

나처럼 회를 좋아하는 미식가 친구가 인생횟집이라며 추천해준 곳일 뿐더러 웨이팅이 장난이 아닐 수 있으므로 오픈시간 넘어 가면 무한 대기의 지옥을 맛볼 수도 있다고 해서 여행 일정을 이곳에 맞추어야했다.

만성리검은모래해변쪽서 해양바이크 타고 바고 이순신광장쪽으로 넘어갔다

여수 만성리검은모래해변에서 뽈똘과.


브레이크타임이 15~17시이므로 17시 되기 15분 전에는 도착해서 기다리기로 했기 때문이다. 여수 핫플 이순신광장 쪽이라 구경도 할겸 겸사겸사 이곳으로 이동해도 돼서 좋았다 ~

4시 40분쯤 친구를 이곳에 떨궈주고 난 주차를 하러갔다.
여수 이순신광장 근처는 늘 주차하기 힘들었던 기억이 있었기에 선떨굼 후주차..
이것은 매우 잘한 선택이며 전략이었다.

막상 갔는데 아무도 없어서 1등으로 줄을 서는데 성공했다는 뽈똘님의 기쁜 소식을 받고 근처에 빠르게 주차하고 설레는 마음+ 종종걸음으로 달려갔다.(?)


오..근데 가니까 뒤에 줄이 엄청 길어졌다. 조금만 늦게왔어도 웨이팅의 지옥으로 빠질 뻔 했다. 다행이었다.
이런 핫플에 1등으로 줄을 서본건 처음이라 흥분되었다.
그리고 4시 55분쯤 가게 안으로 입장~~

식당 내부에 테이블이 몇개 없기도 했고, 횟집은 보통 반주는 기본으로 해야하므로(?) 술 한두병씩 까다보면 길어지는 식사시간=테이블회전률 감소
-> 대기시간이 장난아니겠구나~싶었다.

어쨌든,,
즐거운 첫손님인 우리는 고민없이 선어사시미 중 사이즈와 접시밥을 시켰다. 회는 삼치,민어,병어로 구성된다. (삼치랑 병어회는 한번도 먹어본적이 없어 궁금했었다)
2인이지만 중을 시킨 이유는 제공되는 부위가 중이 더 다양하기 때문이라는 이야기를 들었기 때문이다 (사장님이 다 설명해주신다)

그리고 등장하는 밑반찬들~~

메인메뉴인 선어회가 나오기 전 한잔 하기 딱 좋을만한 각종 해산물들이 나왔다.
해삼, 전복, 멍게, 소라, 굴, 게장.. 딱 내가 전부 좋아하는 종류의 해산물들이었다

친구와 함께 한잔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지만 돌아갈때 1시간 남짓한 거리를 운전해야했으므로 사이다를 시켰다. ㅠㅠ

해산물 제외한 반찬들은 무료로 리필 가능! 우린 옥수수랑 감자샐러드를 리필해먹었다 . 내가 가본 세계 어느나라에서도 볼 수 없는 우리나라만의 밑반찬 클라쓰
그리고 기다렸던 선어회등장 ..!
때깔이 참 아름답다. 그리고 회의 두께도 매우 두툼하다..

왼쪽/가운데 큼지막하게 썰린 게 삼치고 오른쪽 길다랗게 썰린게 민어 그리고 흰 생선이 병어!!

왼쪽,가운데가 삼치, 오른쪽이 민어/병어.

김이랑 묵은지, 다양한 소스들이 나오는데 뭐에 찍어먹ㅈ.. 하는 생각이 중간에 사장님의 설명 인터셉트로 중단된다.
친절하신 사장님께서 회가 공급된 테이블마다 돌아다니시며 모든 손님들에게 선어회 맛있게 먹는 법을 설명해주신다.

사장님의 손가락 / 사진출처 :뽈똘님 


삼치는 구이로만 먹어봤지 회는 처음이다 ><
설명해주신대로 김이랑 묵은지, 와사비장, 쌈장과 함께 싸먹었는데 정말,,입에서 녹아 없어진다 !
활어의 쫄깃탱글한 식감이 아닌, 사르르 녹는 부드러운 맛이다.

삼치 선어 쌈

개인적으로 삼치회가 제일 맛났다.
김이랑 묵은지 조합이 날음식에 약한 나같은 사람도 더 많이 먹을 수 있게 한다.. (해산물 엄청 좋아하지만 많이는 못 먹는 1인..)

맛도있지만 사진찍고싶은 비쥬얼.. 그리고 다른 식당들에선 보기힘든, 사장님의 회에 대한 자부심이 담긴 먹는방법 설명.. 핫플이 되기위해 중요하다는 걸 사장님은 잘 아시나보다ㅎㅎ

세가지 모두를 충족시키는 곳으로 부모님 모시고 오거나 데이트장소로도 좋을것 같은 곳이었다


.
.

우린 2차는 광양으로 넘어가 막창과 닭발을 먹어야하는(?) 계획이 있었으므로 소주를 까고싶은 충동을 자제하고 나왔다.

먹고 나오니 더 길어진 줄..
다시한번 전략적으로 움직였던 우리 자신에게 뿌듯해지는 순간이었다


여수 옆동네 살아서, 언제든 마음만 먹으면 올 수 있는 곳이라 좋다. 또 와야지
테이블이 적어 웨이팅이 길다는 게 아쉬운 곳.
번창하셔서 좀 더 넓은 곳으로 확장이전하셨으면 좋겠다!!

뽈똘사진 또 가져옴 ㅋㅋㅋ


이렇게 맛있는데 7만원도 안나왔다니..
가심비 최고><


다 먹고 나오니 6시 반도 안돼서 광양가기전 여수밤바다 보며 아슈크림~~ 닭발먹을 배는 남겨놓아야했으므로 조심했다.

돼지런한 하루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