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87

자연이 주는 위안, 여름 올해엔 이곳저곳, 참 많이도 돌아다녔다. 특히 이번 여름은 정말 주말마다 역마살이 끼었는지. 7월 초부터 시작해 8월 말이 가까워지는 오늘까지! 주말엔 타 지역의 공기좋고 물좋은 곳으로 이리저리 . 그러고보니 신기하다. 사람 많은 왁자지껄한 곳에서 놀땐 몇시간만 있어도 빠르게 피곤해지는 내가, 그렇게 놀고 나선 다음날엔 무조건 집에서 하루종일 쉬어줘야하는 내가, 이렇게 주말마다 나다녔다니. . . 자동차소리, 사람 많은 곳, 도시 속 화려한 빛이 만들어 내는 야경보단 자연이 내는 물소리, 새소리, 바람소리, 개구리소리를 좋아하며 그리고 햇볕의 따사로움과 달빛, 별빛의 은은함을 좋아한다. 어릴적부터 나와 동생들을 주말마다 강과 바다, 논밭, 들판에 데려가 그곳에 사는 물고기, 올챙이, 게 등의 생물을 함께.. 2019. 8. 26.
넷플릭스 남미 막장드라마: 위험한 불장난 짧은 리뷰 동생이 곧 스페인으로 교환학생을 가게 되어 언어공부 재밌게 하는 방법으로 스페인어 원어인 드라마를 찾게 되었다. 그러다 보게 된 위험한 불장난. 스페인어 제목은 jugar con juego . 영어 제목은 playing with fire. (아래 내용부터 스포 있음.)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내용...이보다 더 막장일 수 없다. 남자주인공 파브리시오(Fabricio)는 멕시코 사람인데 콜롬비아로 오게 되어 커피농장에서 일하게 되는데 이 마을에서 가장 돈 많고 영향력이 큰 남자들의 여자의 마음을 홀리며 파국으로 치닫는 이야기다. 그런데 이 세 여자는 서로 아주 잘 아는 사이다. 1. 까밀라(Camila): 피터의 아내 , 유부녀 2. 마르띠나(Martina): 까밀라와 절친. 역시 유부녀. 남편은 파브리.. 2019. 8. 25.
지소미아 파기?에 대한 생각 2019년 8월 22일, 한국은 일본과 체결했던 지소미아(GSOMIA, 군사정보보호협정)의 재연장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지소미아의 첫 체결은 2016년 11월 23일. 국민들의 거센 반대시위에도 불구하고 체결식조차 비공개로 진행되었던 이 협정은 '졸속 체결'로 유명했다. (지소미아 체결 일지와 관련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https://boriborikim.tistory.com/754 지소미아(GSOMIA)는 무엇? 관련 문제 정리 및 생각 지난달 초, 일본 아베정권이 반도체, 디스플레이 소재 3개 주요품목 수출규제 강화로 시작한 우리나라와의 경제전쟁. 어제, 그러니까 8월 1일,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고노 다로 외무상을 만나 화이트리스트 한국.. boriborikim.tistory.com . .. 2019. 8. 24.
경구피임약(사전피임약)의 원리 및 복용법, 생리 미루기 피임약을 난생 처음 먹어보게 되었다. 물놀이 일정이 대부분인 곧 다가오는 여행에, 생리를 하고싶지 않기 때문이다. 여태 '호르몬'약이라는 생각에 부작용이 있을까봐 거부감이 들어 먹지 않았는데 언제 또 기회가 올지 모르는 멋진 여행계획을 피의 날들로 보내기 싫어 고민에 고민을 하다 결국. 고등학교 때는 물론, 대학교 때도 전공과 관련되어 잘 알고 있었지만 졸업하고 시간이 지나 가물가물해져서.. 피임약 처음 먹어본 기념으로 다시 기억도 되살릴 겸 - 피임약의 원리에 대해 정리해본다. . . 원치않는 임신을 피한다는 의미의, 피임. 피임 방법엔 여러가지가 있다. 정관수술, 난관수술 등 생식세포인 정자와 난자가 나오지 못하도록 하는 영구적 수술, 사정된 정액이 여성의 체내로 진입하는 걸 차단하는 콘돔 등 피임도.. 2019. 8. 21.
리얼돌 수입금지 청원에 대한 개인적 생각. 지난 6월, 리얼돌 수입을 허가한 대법원 판결('개인의 사적이고 은밀한 영역에 대한 국가의 개입은 최소화되어야 한다.')으로 인해 커지고 있는 논란. 한달만에, 리얼돌의 수입 및 판매를 금지해 달라고 올라온 청와대 국민청원은 26만명 이상의 동의를 얻으며 더욱 이슈가 확산되었다. 리얼돌? 그게 뭐지? 리얼돌이 무엇인지도 잘 몰라 검색을 해보았다. #리얼돌 말 그대로 REAL DOLL. 진짜같은 인형. 딱딱한 마네킹과는 달리 피부는 실리콘으로 만들어져 실제 사람의 피부처럼 말랑말랑하고 관절설계를 정밀하게 해 여러 자세를 취할 수 있게 하는 등 사람과 진짜 비슷하다는 의미에서 이런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대부분의 리얼돌은 '섹스 파트너'로의 용도로서 판매된다고 한다. 해외에선 리얼돌보단 섹스돌(sex dol.. 2019. 8. 12.
롯데를 일본기업이라 부르는 이유 정리 결국 일본은 우리나라를 화이트리스트 국가 명단에서 제외했고 아베는 늘 그래왔듯 꾸준히 망언을 계속하고 있고.. 반일감정이 커지면서, 일본산 제품 불매운동 등으로 인해 관련 기업들이 타격을 입고 있다. 이 중 롯데도 포함. 롯데는 국내 10대 그룹 안에 드는, 작년 매출만 100조원에 이르는 대기업이며- 매출의 95%가 한국에서 나온다는데 왜? 왜, 사람들은 롯데를 일본기업이라고 부를까.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지배 구조이다. #롯데를 일본기업이라 하는 이유 1. 롯데그룹의 지배 구조 지주회사의 지분 대부분이 일본 소유. 수많은 롯데 계열사(롯데물산, 롯데건설, 롯데캐피탈 등)들의 최대주주인 호텔롯데의 지분의 99.28%가 일본 소유. 99.28%=72.65%(일본 주식회사 L투자회사).. 2019. 8. 11.
지소미아(GSOMIA)는 무엇? 관련 문제 정리 및 생각 지난달 초, 일본 아베정권이 반도체, 디스플레이 소재 3개 주요품목 수출규제 강화로 시작한 우리나라와의 경제전쟁. 어제, 그러니까 8월 1일,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고노 다로 외무상을 만나 화이트리스트 한국 배제조치를 멈추거나 최소한 결정을 연기하라고 강력히 촉구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양국관계에 올 어려운 상황들이 우려된다는 점과 한-일 간 지소미아를 파기할 가능성도 내비치면서 뜻을 분명히 전달했다. 그리고 오늘 오전 국무회의 결과, 일본 정부가 결국! 한국을 *백색국가(화이트리스트)명단에서 제외하는 수출무역관리령 개정안을 의결했다고 한다. (*백색국가/화이트리스트: 믿을 수 있는 국가목록, 일본이 제품수출시 통관절차를 간소하게 우대해주는 나라들의 명단. 한국을 비롯해 미국, 프랑스, 영국 등 27개국.. 2019. 8.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