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7/013

판문점 회동: 트럼프, 김정은의 역사적인 '번개팅'.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지난 28일, G20(주요20개국)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일본 오사카에 방문했다. 트럼프는 자신이 하는 활동들과 생각, 의견들을 트위터라는 SNS를 통해 시시각각 알리는 인물. 어떤 언론을 통해 '전달'된 글이 아니고 그 자신이 직접 쓴 글이기에, 많은 매체들과 외신들은 물론, 정치에 관심있는 많은 사람들은 늘 그의 트위터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놀랍게도 이번에 트럼프가 트위터에 쓴 내용은 바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만날 의향이 있다는 것. '시진핑과의 미팅을 포함하여 몇가지 매우 중요한 미팅들을 마치고, 나는 한국에 방문하기 위해 곧 일본을 떠나려 한다. 그곳에 있는 동안 만약 북한의 김정은 위원장이 이 글을 본다면 나는 그를 DMZ에서 만나 악수를 하며 HELLO!(안녕하세.. 2019. 7. 1.
나고야 여행: 녹음이 예뻤던 6월의 나고야 성 2019. 06. 17. 나고야 여행 3일 차. 나고야에 도착했던 첫날은 비바람이 태풍처럼 몰아쳐 밖을 돌아다니긴 거의 불가능했고, 둘째날은 날은 좋았으나 - 생각보다 많이 재밌고 흥미로웠던 나머지 과학박물관 실내에서 거의 시간을 보내버려 야외활동을 하지 않아- 마지막 3일차엔 바깥에서 햇살을 즐기는 하루를 보내기로 했다. 이틀째 묵었던 숙소도 옮기고-! 휘몰아쳤던 비바람 덕분에 캐리어와 가방이 흠뻑 젖었던 첫째날 숙소 이동길과는 달리 파란 하늘이 반겨주었던 이날은 , 정말 좋았다. ㅇ이날은, 전날 과학관에 갔다가 2차로 가려고 했던 나고야 성 구경을 하기로 했다. 사실 성이나 궁전같은 건축물엔 별로 관심이 없다. 그런데 나고야라는 도시 자체가 '구경'갈만한 관광 선택지가 그리 많지 않아 가게 되었다. .. 2019. 7. 1.
싸이, 조로우 성접대: 무엇이 진실인지. 10~20대가 주소비층인 아이돌과, 그런 아이돌을 키워 대중음악을 만들어내는 기획사가 각종 범죄 의혹으로 빚어내는 사회적 물의들. 뭐 그 전부터 대중의 인기를 먹고사는 연예인들의- 잊을만 하면 올라오는 사건사고, 범죄의혹들이 한두가지가 아니었기에 이제 웬만한 일들은 그런가보다 . 이번엔 저 친구야? 그럼 그렇지 하며 실망이라는 감정조차 느껴지지 않았다. 연예인에 관심이 없어 그들이 나오는 tv프로그램들이나 유튜브방송 등 딱히 챙겨보는 것도 찾아보는 것도 없기 때문. 그래서 누가 어떤 사고를 쳤어도, 어떤 의혹을 받고 있다 해도 다른 사람들처럼 그리 충격을 받을 일도 없다. 평상시 그/그녀를 믿고 좋아했던 팬심이 있었더라면 모르지만. 누군지도 모르거나 관심도 없었던 사람이니까. 기대가 있어야 실망이란 것도.. 2019. 7.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