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714

1965 한일협정이 피해배상 개인청구권과 상관없는 이유 일본이 우리나라를 상대로 어이없고 치졸한 경제보복, 아니 경제전쟁을 시작한지 벌써 거의 한달이 다 되어간다. 일본은 이제 한국을 화이트리스트(블랙리스트와 반대되는 개념으로, 일본의 우방국들은 '화이트리스트'국가로 지정해 무역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게 혜택을 줌)에서 배제하겠다고까지 한다. 일본이 우리나라를 상대로 경제전쟁을 하는 표면적 이유는, 지난 2018년 10월 말. 우리나라 대법원이 내린 *강제징용 배상판결을 인정할 수 없어서이다. (*일제강점기에 신일철주금(전신 일본제철 주식회사)에서 강제노동을 당한 피해자들이 손해배상청구권을 냈는데 이에 대한 일본기업의 배상 책임을 인정한다는 판결) 참의원 선거(2019.07.21)를 코앞에 두고 행해졌으나 이유는 8개월 전에 있었던 강제징용 관련 판결때문이라고.. 2019. 7. 30.
조국 수석 페이스북에 대한 생각 오늘 아침 출근길, 습관적으로 트는 라디오를 듣다 알게 된 조국 수석의 최근 페이스북 업로드 관련 행보. 조국 민정수석이 최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일본의 수출규제(우리나라 대법원이 내린 강제징용 배상판결 결과를 인정하지 못한다는 명분으로 '경제보복'이랍시고)에 대한 쓴소리를 올리고 있나보다. 쓴소리 화살의 대상은 일본 정부뿐만이 아니라 한국 언론들이나 정치인들에게도 향하고 있다고. 이에 대해 '내부 갈등을 부추긴다.', '공직자로서 갈등을 확산시키므로 적절하지 못하다.'는 의견들이 분분한가 보다. 특히 한국당은 반일감정을 조장한다며 매우 불쾌해하는 모습이다. 페이스북 같은 SNS는 원래 자신의 생각을, 혹은 사생활 등 개인적인 생각이나 일상들을 남들에게 공유하고 싶어서 하는 것 아닌가? 도대체 무슨 내용을.. 2019. 7. 22.
Half guard sweep variation For me half guard is one of the most difficult guard techniques . Never have used this in competitions as I never have successed it in sparrings.. But maybe someday..? T.T #Half guard tips 1. Stay active! Don't let him settle on me. Keep on doing something to prevent myself from getting squashed. 2. Head control Tuck my head deep under my opponent which makes it much harder for him to gain head .. 2019. 7. 20.
190715) 통영 서호시장: 원조시락국 정말 내 취향이었던 시락국 음식관련 글은 귀찮아서 잘 쓰지 않는데 여긴 앞으로 통영-하면 생각나는 곳일 것 같아 기록해두고 싶어졌다. 시락국은 시래기를 넣어 끓인 '시래기국'의 경상도 사투리. 내게 시래기국은 엄마가 가끔 해주실때 먹지만, 있어서 먹지 밖에 나가서 돈 주고 사먹진 않을 그런 존재. 좋아하지도 싫어하지도 않는 -. 이날 시락국을 찾게 된 이유는 이렇다. 전날 통영 활어시장에서 싱시한 생선 회와 해산물 8만원어치를 사서, 내가 가져온 보드카 + 아이들이 가져온 와인과 함께 잔을 기울이느라 . 29년 인생 최악의 숙취를 경험하게 되었다. 그날 마신 알코올은, 다음날 오후까지 몸속에서 떠나지 않았다. 전날 많이 먹고 마신 해산물, 술뿐만 아니라 소고기 닭고기 돼지고기 육류 일체 전부 - 몸에서 .. 2019. 7. 20.
190714) 비오는 날, 통영 루지 타기. 벌써 일주일이나 지났다. 지난주 토/일요일 있었던 윤규혜 멍총이들 미팅 ! 지난번 이태원, 건대에서의 미팅 이후- 이번엔 경남 통영에서의 만남. 7~8월은 휴가철이라 바빠지니, 한달 전부터 미리 날을 잡았던 게 이 날. 그런데 아니나 다를까. 이날 역시 비가 왔다. 어디 꼭 타지에 놀러가서 야외활동 좀 하려고 하면 ~ 이를 비웃기라도 하는 듯 비님을 내려주시는 하늘. 통영 가는 고속도로엔 비가 퍼부었으나 다행히 통영에 도착하니 비는 귀여워졌다. 점심을 먹고 바로 루지타러 고 !! 생각해보니 루지를 타면서 우산을 쓸 수는 없을 것 같아 우비 좀 챙겨올걸 하고 후회됐으나 다행히 주차장 근처에 우비를 팔았다. 하나에 2천원. 우산은 다시 차에 넣어두고 우비를 입었다. 대기줄이 엄청나다는 루지.. 한번 타는데 .. 2019. 7. 20.
역대 추경 예산안: 내로남불 자유한국당. 올해 4월 24일, 문재인 정부는 6조 7천억원 규모의 추경 편성안을 발표하며 다음날 25일, 이를 국회에 제출하였다. 2.2조는 미세먼지 대응, 4.5조는 민생경제를 지원겠다는 취지로. 그런데 팔십며칠이 지난 아 심사를 하니 예산 심사를 하니, 하면서 직까지도 국회 통과를 못한 채 계속 뉴스거리가 되고 있다. . . #추경 뜻 먼저 추경은 '추가경정예산'의 줄인말이다. 정부는 매년 1월~12월까지 1년동안 쓸 예산을 계획하는데, 연도 중에 이 계획을 바꿔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국회의 의결을 거쳐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하게 된다. 즉, 예산이 이미 정해진 상황에서 , 이를 중간에 변경하는 것인데 보통 국가 재난,경기 침체 등 특별한 사유로, 추가 예산이 필요한 경우에 기인한다. . . 몇조원에 달하는 추경.. 2019. 7. 17.
LG모니터 화면분할하기(듀얼 모니터 대안) 모니터 화면분할하기. 컴퓨터로 작업을 하다보면 여러 창을 띄워놓고 비교해가며 문서를 작성하거나 하고싶을 때가 종종 있다. 이럴 때 듀얼 모니터가 있으면 좋겠지만 없다면 대안으로 이 방법을 쓰면 좋다.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 자체 화면 분할하기. 서론은 생략하고 아래는 방법. 1. 아래 링크에 들어간다 링크: https://www.lgservice.co.kr/search/driverSoftTotalSearchPage.do 통합검색결과 드라이버/소프트웨어 | LG전자서비스 검색결과 고객님의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해결하세요. www.lgservice.co.kr (LG전자 서비스 홈페이지 들어가서 [다운로드 자료실] - [드라이버/소프트웨어] 클릭 후 [모니터] 클릭) 2. 제품 모델명 입력하.. 2019. 7. 15.
일본여행 안 가기, 일본물건 안 사기 위에는 북한, 그리고 좌우와 아래 삼면은 바다로 둘러싸인 우리나라에서 가장 쉽고 저렴하게 갈 수 있는 해외여행지는 일본. 제주도 가는 것과 비슷한 경비에, 지역마다 각각의 독특한 특색이 있어 여행하는 느낌이 나며- 무엇보다 비행기타고 1~2시간이면 갈 수 있는 거리라 휴가를 많이 쓰지 않고도 쉽게 갔다올 수 있어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 떠날 수 있는 곳이라 더욱 매력적인 나라, 일본. 나 역시 일본이라는 나라로 여태 2번, 여행을 다녀왔다. 작년에 간 후쿠오카, 그리고 한달 전, 나고야. 둘다 일본에 가고싶다기 보단 일본으로 이사간 친구를 보러가기 위함이었지만, 그렇게 가게 된 일본이란 나라는 - 상당히 인상적이었다. 맛있는 음식, 친절함, 쓰레기 하나 찾아볼 수 없는 깨끗한 거리, 창의적이고 기발한 아이.. 2019. 7.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