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212

인도 도착 비자(Visa On Arrival) 발급 방법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2018.10.01) 목적이 단 며칠간의 관광이라 할지라도 인도에 가기 위해선 비자가 필요했다. 방문/체류 목적에 따라 일반비자나 전자비자를 미리 발급받아야만 출국이 가능했다. 그래서 작년에 대사관이나 여행사 등을 통하지 않고도 집에서 컴퓨터로 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 인도 전자비자인 e-visa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던 기억이 나는데 이제 그럴 필요조차 없어졌다. (인도 e-visa는 집에서 쉽게 할 수 있지만 답해야 하는 문항들도 많고 발급수수료도 최근에 50달러에서 82달러로 올랐었다.) 도착비자(Visa on arrival) 시스템이 생겼기 때문!! 간단하게 VOA라고 많이 쓰인다. 사전에 출국하기 전에 미리 비자를 발급받아야 하는 일반 비자들과는 달리 (없.. 2018. 12. 28.
크리스마스, 2018 한 해가 끝나갈 무렵인 크리스마스. 2018년의 이번 크리스마스는 참 활기찼다. 우리나라와는 여러가지로 참 많이 다른 서구문화권에서 온 사람들과 종일 함께했던 길고도 짧았던 하루. 전부터 알고지낸 친한 친구들도 있었지만 처음 보는 새로운 '친구의 친구'들도 다함께 모였다. 동성애자도, 결혼한 부부도, 남편 두고 혼자 모임에 온 중년의 여자도. 나이대도 참 다양했다. 어찌보면 크리스마스 모임이라고 보기엔 연관성이 하나 없는 사람들. . . 사실 어색하거나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누군가와 이야기를 하다보면, 아니, 사실 이야기를 해보기도 전에 느껴지는 그 사람의 시선이 있다. 참 불편한. 그래서 언제부턴가 그런 모임 자리는 초대를 받아도 가지 않기 시작했다. 모르는 사람에게 무.. 2018. 12. 27.
말의 온기 열 전달의 정도는 물리적 거리에 비례하듯이, 아무리 따뜻한 커피가 담긴 머그컵이라도 손에 닿아야만 비로소 그 따뜻함이 느껴지듯이, 그리 신경쓰지 않는, 먼 사람의 말은 무슨 내용이 담겨 있든 사실 그렇게 크게 느껴지지 않는데. 가깝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의 말은 그 온기가 가장 강하게 느껴진다. 마지못해, 의무감에 말을 할 바에는 차라리 아무 말도 하지 않는 게 낫다. 그 사람이 내뱉은 말은 가끔은 너무나 차가워 몸서리가 쳐지며 가끔은 너무도 미지근해서 아무것도 느낄 수가 없다. 2018. 12. 24.
삼성바이오로직스, 삼바사태 정리 요즘 삼바사태, 하면서 말이 많은데 여기서 삼바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줄임말이다. 삼바사태... 역시 BBK사건처럼 여러 회사들이(다른게 있다면 같은 삼성그룹 내 여러 회사들..)들어간 쉽게 이해하기 어려운 복잡한 사건 같은데 주관적인 내 시각으로 봤을 땐 에버랜드전환사채 사건 시즌 2일 뿐이다. 색깔은 같은. 삼성을 물려받고 싶긴 한데 상속세를 안 내고 최대한 싸게 물려받고 싶어 벌인 짓..! 몇천억도 아니고 혈세 몇조원이 왔다갔다한 거대한 사건인데 놀랍게도 언론들은 잘 다루지도 않고 뉴스랭킹에 올라왔다하더라도 빠르게 사라지는 삼바 관련 기사들. . 실제로 관심 갖고 검색하지 않는 이상 접하기가 힘든 소식이고 매시간 최신 정보만 업데이트되는 일반 기사들로는 이해가 잘 되지 않는다. 그래서 정리를 해보.. 2018. 12. 21.
베림보로 레그드래그(berimbolo leg drag) 몸치인 내겐 정말 어려운 기술, 베림보로 1. 데라히바에서 상대 넘어뜨린 후 베림보로가서 빽 2. 베림보로 하려는데 상대가 도망가서 멀리 떨어지면 레그드래그 글로 설명하긴 어려우므로 동영상 관장님 늘 크신 인내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 월요일 점심시간 ~! 2018. 12. 17.
카포랄 세미나 & 블루벨트 승급식 . 새로운 한 걸음 블루벨트 승급식! 2018. 12. 15. 약 2년여간 차고 지낸 정든 흰띠에서 파란 띠로의 승급. 승급식 전엔 아토스팀 아시아지부 마스터이신 호드리고 카포랄 사범님의 세미나가 있었다. 카포랄 사범님, 말로만 많이 들었지 실제로 뵙는 건 처음이었는데 실물이 훨씬 잘생기셨다.. 그리고 따라하기 쉽게 기술 하나하나 디테일을 잘 알려주셨는데 조금 어려웠다. 하필 내가 잘 못하는 딥하프가드부터 시작해서.. ( 라틴계열 언어를 쓰는 사람들 특유의 영어발음이 귀엽게 들렸다 !ㅎㅎㅎ) 현정언니가 그러는데 언니가 여태 가본 세미나 중 이번 세미나가 기술강의를 가장 많이 해주셨다고 했다. 그럴 만도 한 게 약 2시간이나 이어졌다.. 오후 2시에 시작해서 한 4시까지? 이번에 배운 기술 요약. 1. 마운트 당했을 때 브릿.. 2018. 12. 17.
카슈끄지 억울한 죽음: 예멘내전에 희망을. 사우디아라비아의 반체제 언론인 카슈끄지가 터키 사우디대사관에서 살해당한지 벌써 2달이 지났다. (카슈끄지 사건 정리 링크: 2018/10/24 - 사우디아라비아 카슈끄지 피살사건 정리, 즐거운 에르도안.) 사우디와 터키는 그동안 너네가 죽였다, 안 죽였다 ! 하며 서로 상반되는 주장을 하기 바빴으나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는 알게 모르게 아닌 척 하며 사우디 왕세자를 감싸며 편을 들어주고 있었다. 죽은 자는 말이 없다고,, 많은 정황들이 사우디 왕세자의 지시였을 거라는 걸 추론하게 했으나 사우디 암살요원들만 용의자들로 있을 뿐이지 왕세자가 시켰다는 정확한 증거는 나오지 않았다.. 그렇지만. 카슈끄지는 이미 이 세상에 없지만 그의 죽음으로, 세계가 움직이고 있다. 그의 어이없는 죽음은 , 유력한 살해지시.. 2018. 12. 15.
[2019 예산안]최저임금 인상은 NO, 국회의원연봉은 셀프인상! #2019년도 예산안 며칠 전 2019년 예산안이 합의되었다. 내년 예산안으론 469조 6천억원이 통과되었다. 표결에는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만이 참여했다.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정의당 이 야3당은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요구하며 단식투쟁을 벌이며 표결에 불참하였으므로. 어떤 분야에 얼마나 많은 예산이 책정되었을까? 주목해야 할 것은 SOC예산과 일자리예산이다. (SOC(Social Overhead Capital)는 사회간접자본으로, 도로, 항만, 공항, 철도 등 교통시설과 전기, 통신, 상하수도 같이 사회구성원 모두가 무상 또는 약간의 대가로 이용할 수 있는 국민들의 생활에 기초가 되는 중요한 자본이다.) 국회의원들은 이 SOC와 관련된 예산을 대폭 증액하였다. 처음 정부예산안보다 1조 2천억원 늘어.. 2018. 12.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