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15

정보공개 청구: 고소장 조회하기 고소는, 자신을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자(고소인)가 수사기관(검찰/경찰)에 피의자(피고소인)의 처벌을 요구하는 적극적인 의사표시이다. 그런데 상대가 나에게 고소 사실을 알려주지 않는 이상, 나는 그 사실을 수사기관을 통해 알게 된다. (보통 중대한 사건이 아닌 이상 검찰이 경찰에 수사지휘/사건배당을 하기에, 경찰 측에서 피고소인에게 통지를 한다.) 어느날 갑자기 경찰에게 전화가 온다. 'ㅇㅇㅇ씨 되시죠? ㅇㅇ경찰서인데요, 고소 사건이 접수되어 조사 받으러 와주셔야 합니다. ' 물론 누구에게, 무엇 때문에 고소를 당했는지는 물어보면 답해주지만 사안을 정확하게 알기 위해서는 그 사람이 쓴 고소장을 봐야 한다. 변호사 등의 법률전문가 조언을 구할 때도 고소장을 지참하면 큰 도움이 된다. . . 고소장은, 복잡한.. 2019. 1. 30.
초계기: 오르는 지지율에 춤추는 아베 일본이 초계기(군용항공기)로 우리나라를 도발해놓고 오히려 뻔뻔하게 큰소리치고 있다. 작년 12월 20일 있었던 1차 도발 이후 한달동안 벌써 네번째. 한번도 아니고, 올해 들어선 1주일동안 3번이나 있었던 초계기 위협 비행 . 한번은 실수였었다고 넘어갈 수 있겠지만 이건.. 고의적 행위라는 것을 셀프입증하는 것이나 다름없다. 이에 다음달로 예정되어 있던 우리나라 함대사령관의 일본 방문도 보류되는 등 한일간 군사협력에도 차질이 생기고 있다. 게다가 23일 있었던 위협비행은 고도 60~70m로, 32층 건물의 2/3 높이까지 접근을 한 것이다. 아무리 우방국이라지만, 상대국에 동의도 구하지 않고 저렇게 군용비행기를 초근접, 초저고도로 날리는 것은 명백한 잘못이다. 외교관계가 틀어지는 것은 둘째치고, 이렇게 .. 2019. 1. 28.
counters for collar and spider guard pass when he tries to pass the collar and spider guard pushing away my leg on his pelvis, 1) reverse de la riva -> single leg takedown 2) reverse de la riva -> when he tris to pass it by grabing my back of neck collar and pushing me back 3) when I can't reach his free leg 2019. 1. 27.
케어 박소연 안락사 논란을 보면서 든 생각. #케어, 동물 안락사 논란 얼마 전 2015년에 세워진 동물권단체인 '케어'의 직원 A씨가 박소연 케어 대표(이하 박소연)가 2015년부터 지난해 9월까지 구조동물 250여마리를 무더기로 안락사시키라고 지시했다고 폭로했다. (케어는 2015년에 세워진 동물권 단체이고. 연간 약 20억원의 후원을 받아 왔었다.) (동물들을 오용, 남용, 과용하고 방치하는 인간위주의 권력구조를 타파하고 싶은 단체라 한다. / 사진- 케어 공식홈페이지 캡쳐) 내부고발자 A씨에 의하면 박소연은 단지 보호소 공간 마련을 위해 구조된 동물을 안락사 시켰으며 이는 후원자들이 모르게 진행되었다고 했다. 특히 수의사가 아닌 박소연 본인이 스스로 임의로 판단해 직접 안락사를 실시한 적도 있었으며 (관련 법 제정 이전에 했다곤 하지만) 안.. 2019. 1. 25.
손혜원,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한 생각 개인적으로 손혜원 국회의원(이하 손혜원)은 싫어하지도 좋아하지도 않는다. 어떤 사람인지 잘 알지도 못했으니까. 최근 눈에 들어왔던 건 얼마 전 있었던 신재민 사건때 그녀가 페이스북에 올린, 신재민 저격 글. 그래도 공인인데 너무 성급하고 신중하지 못하다고 생각이 들어 실망했었다. 그런데 이번, 부동산 투기의혹으로 손혜원이 심한 비난과 공격을 받는 것을 보면서 (이번 일을 최초/단독보도를 시작한 SBS는 내리 손혜원 관련 기사와 보도에 온 열정을 쏟아부었다.) 그래도 이건 아닌데- 하는 생각에 답답해 이렇게 내 의견을 적어본다. #손혜원 투기의혹 요약 - 2016년 제20대 총선에 당선되어 (선거구: 서울 마포구을 )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로 활동 중. -2017년 3월~2018년 .. 2019. 1. 20.
collar and sleeve guard sweep/submission 1. collar and sleeve guard -> scissor sweep 2. scissor sweep fail -> triangle 3. hard to set up triangle -> omoplata *tip: control his free arm with my foot at her bicep during this gurad. (Reference: 2018/07/02 - collar & sleeve guard to submissions ) 2019. 1. 17.
인도 뭄바이 공항 도착비자 후기(2019.01.12 기준) 5번째 인도출장이지만 도착비자로 가는 건 이번이 처음. (이전에 발급방법 썼는데 이번엔 후기를 올린다.) (참조: - 인도 도착 비자(Visa On Arrival) 발급 방법 ) 게다가 새벽 늦은시간에 영어도 잘 못하는 거래처 드라이버가 픽업을 나오기로 해서 무작정 기다리실까봐 조금 걱정이 되긴 했다. 인도는 정말 예측이 불가한 곳이니까. 출국하기 전, 도착비자 후기들을 몇개 읽어보고 갔는데 공항마다 얼마나 걸렸는지 이런 것들이 다르기도 했고 이번 경험을 하고 나도 꼭 후기를 써야겠다는 마음을 먹게되었다... 아무것도 모르고 가는 것보다 마음의 준비를 하는 게 훨씬 낫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 . 인천공항에서 뭄바이공항으로 가는 직항은 새벽 1시에 도착하는 대한항공이 유일하다. 대한항공 KE655편.. 2019. 1. 17.
유시민 작가, 정계복귀설? 차기 대선후보? 유시민 작가의 정계복귀설로 언론과 세간이 떠들석하다. 차기 대선후보와 관련한 각종 여론조사에서 상위권을 차지한 게 큰 이유인 것 같다. 이에 대한 개인적인 내 생각을 써 본다. . . 사람사는 세상 노무현재단 이사장, 유시민. 2003년, 제16대 국회의원으로 시작해 17대 국회의원, 제44대 보건복지부 장관을 역임했던 유시민. (2003년 4월, '백바지'를 입고 나와 의원선서가 연기된 유시민 의원/ 사진-조선일보) 기득권과 기성 정치에 끊임없이 도전하고 쓴소리를 아끼지 않았던, 진보성향의 대표적인 정치인이었던 유시민은 지난 2013년 2월, 정계은퇴를 선언했다. "너무 늦어버리기 전에 내가 원하는 삶을 찾고 싶어서. '직업'으로서의 정치를 떠납니다." 그리고 이후의 행보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유권.. 2019. 1. 11.